2006 아마존닷컴 컴퓨터인터넷 부문 베스트셀러 2위!
가장 유용한 CSS 기법을 한번에 정리하면서 실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브라우저 관련 이슈를 다뤄 CSS 관련 지식 수준을 한 단계 올릴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CSS 전문가다운 코드를 작성할 수 있는 기법을 배워보자.
최신 CSS 기법 및 활용팁 총정리
놓치고 있었던 CSS 기본 개념 다시 다지기
브라우저 호환을 위한 버그 해결법 및 핵과 필터 사용법
유명 CSS 전문가가 직접 만든 실전사례 및 예제
이 책에서는 CSS 기본 개념을 다시 정리하여, 의미 있는 마크업 작성의 중요성, 코드를 잘 구조화해서 유지보수가 용이하게 하는 방법, CSS 레이아웃 모델의 동작원리 등을 다룹니다.
기본 사항을 살펴본 후, 각 장에서는 CSS 기반 디자인에서 사용되는 특징을 다룹니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튜토리얼 형식을 통해 독자들이 수행하고 있는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기법을 익히게 될 것입니다.
여러 브라우저 간에 다르게 동작하는 현상 때문에 CSS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고생을 합니다. 이 책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CSS 핵, 필터, 버그 해결방법을 설명합니다. 또한 이미지 대치 기법, 링크 스타일 만들기, 폼과 리스트 모양 꾸미기, 순수하게 CSS만으로 만드는 레이아웃을 비롯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룬 모든 기법을 종합해서 CSS 디자이너로 유명한 사이먼 콜리슨과 캐머론 몰이 직접 작성한 2개의 실전사례 예제를 부록에 포함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앤디 버드 (Andy Budd)
앤디는 영국 브리틍에 거주하는 사용자 경험 디자이너이자 웹 표준 개발자입니다. 웹 디자인 컨설팅 회사인 클리어레프트 (http://www.clearleft.com) 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매력적이고 접근성 높은 웹 표준 호환 웹 사이트 구축 작업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의 홈페이지는 www.andybudd.com 이며 최근 웹 디자인 관련 이슈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www.clearleft.com
www.andybudd.com
앤디는 국제 디자인 컨퍼런스, 워크샵, 교욱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영국의 첫 번째 웹2.0 컨퍼런스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http://www.dconstruct.org), 업계에 필요한 수준 높은 교육에 대한 열의 때문에 스킬스왑 (http://skillswap.org)이라는 교육/네트워킹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웹 표준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장려하기 위한 웹 표준어워드 (http://www.webstandardaswards.com) 준비를 돕고 있습니다.
www.dconstruct.org
www.webstandardsawards.com
웹 사이트 구축 업무 외에 여행 사진 촬영을 즐기고, 열대 해변에서 다이빙하는 것을 가장 좋아해서 PADI 다이빙 교육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어 조련사 경험도 있다고 합니다.
캐머론 몰 (Cameron Moll)
캐머론은 업계에 가장 많이 알려진 뉴 미디어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다양한 웹 디자인, 우아한 인터페이스, 깔끔한 마크업 작성에 뛰어난 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수많은 웹 사이트의 디자인과 리뉴얼에 참여하면서 보여준 다양한 기법은 많은 사이트에 영향을 줬습니다. 캐머론이 지닌 마케팅 경험 배경과 디자인 감각은 새로운 비주얼 경험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이기도 합니다.
cameronmoll.com
NPR (National Public Radio), 커뮤니케이션 아트, 비어 등 유명한 웹 사이트 작업을 통해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의 개인 사이트인 cameronmoll.com 은 관계 깊은 대화를 통해 디자인 방법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의 작업 소스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이먼 콜리슨 (Simon Collison)
사이먼은 Agenzia(http://www.agenzia.co.uk)의 리드 웹 개발자 입니다. 그는 레코드 회사, 유명 음악 아티스트, 비주얼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를 위한 수많은 웹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사이먼은 이런 작업을 하면서 모든 웹 사이트에서 웹 표준에 기반한 접근성과 사용성을 중시한 제작방법이 중요해 질 것을 예견했습니다. 사이먼은 CSS 기반의 웹 사이트인 스타일갈라에 주기적으로 리뷰를 올리고, 그의 개인 블로그인 www.collylogic.com에 웹 표준, 음악, 영화, 여행과 같은 다양한 이야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www.agenzia.co.uk | www.collylogic.com |
컴퓨터 작업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펍이나 무료 공연에 가는 걸 즐깁니다. 음악을 매우 좋아해서 최신 음악 100곡 이야기를 끊임없이 하거나 1979년부터 지금까지의 영국 인디 음악역사에 대해 이야기를 들려줄지도 모릅니다. 런던을 비롯한 다양한 곳에서 생활했으며 현재는 노팅검에서 엠마와 지기라는 고양이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책 내용 저자소개 일부-
정리도 잘되어있고, 요즘 웹 표준에 맞는 CSS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아..너무 어렵기만해요..
답글삭제얼른 배워야겠어요..
더 좋은 웹2.0의 스타일리스트가 되기 위해~!
@임태훈 - 2007/03/01 16:17
답글삭제저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데 개념 잡기에도 많이 힘들더군요..
그래서 이책을 구매했는데, 정리가 참 잘되있는거 같습니다.
(제가 책 홍보하는거 같군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