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9일 목요일

[IT뉴스]한글날 포털사이트 로고

10월 9일 한글날입니다.

포털 사이트 로고들이 어떻게 바뀌었을까?

어느순간부터 무슨날(?)만 되면 궁금해 지기 시작하더군요..

 

 

야후 코리아

 

 

싸이월드

 

 

Daum 커뮤니케이션

 

 

구글

 

 

네이버

 

 

파란

 

 

티스토리

 

개인적으로 구글이 가장 맘에 드는군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구글의 로고안에는 사용자로 하여금 생각하게 만드는 뭔가가 있는거 같습니다.

 

엠파스나 네이트 경우는 별다른 변화가 없어서 약간의 아쉬움이 남긴합니다.

나중에 동참하긴 했네요.

댓글 5개:

  1. 네이버는 저거 말고 또 다른글씨로도 되어있든데...

    답글삭제
  2. @돌코리아 - 2008/10/09 21:56
    응 플래쉬로 되어있었지.?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한글날 맞이 사이트 로고 변신
    오늘은 562돌을 맞은 한글날이다. 참 대한민국사람으로써 보람을 느끼기도 하면서도 '세종대왕'님께 감사한다. 물론 주로 영어를 사용하긴하지만 한글 정말 훌륭하다. 한글날을 맞이해서 변화된 사이트 로고들을 살펴봤다. 구글 역시 구글은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다. 친구와 함께 구글에 접속한 순간 평소 잘 웃지 않는 나 화군도 그만 '피식'이라는 큰 웃음을 터트렸다. 2005년 보다 훨씬 세련되고 재미를 주는 로고였다. 하지만 구글 정책상 그러는건지 매번 변..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한글날 기념 포털들의 한글 행진...
    한글날을 기념하여 포털들이 한글 포퍼먼스를 하네요 ㅋㅋ 한곳에 모아놓으니 멋지지 않나요? 1. 네이버 펼쳐두기.. 2. 다음 3. 티스토리 4. 네이트 5. 올블로그 헐.. '자라는중' 귀엽다 ㅋ 6. 엠파스 7. 파란 9. 프리챌 10. 아프리카 11. 클럽박스 12. 구글 13. 야후 코리아 그리고... . . . 한글날 하이라이트... . . . 14. 얼음집 헉... ㅋㅋ 얼음집 어떻게 할꺼야 ㅋㅋㅋㅋ 얼음집 ㅋㅋㅋㅋㅋ 그래도 한글 사랑한다고..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한글이 일본어식으로 바뀌고 있다.
    한글날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우리말이 분별없이 일본어식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일본 오비린대 김세중 교수는 7일 강원 강릉시 관동대학교에서 열린 『한국 속의 일본문화, 일본 속의 한국문화』를 주제로 열린 한.일 4개 대학 심포지엄에서 '일본어식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한국어'란 주제 발표를 통해 이같이 주장했다. 김 교수는 효과(效果)→효오꽈, 간단(簡單)→간딴으로 발음하는 등 된소리(농음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우리말이 버젓이 있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