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17일 목요일

[영화]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출연 : 문소리(미숙), 김정은(혜경), 엄태웅(대표팀 감독), 김지영(정란), 조은지(골키퍼 수희), 민지(보람)

저번주 주말에 영화를 보고 왔는데, 실화을 바탕으로 한영화라 결말은 뻔했지만 그 과정은 영화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전부 똑같지는 않지만 그때 당시에 어렵게 메달을 얻기까지 과정을 잘 그려낸거 같습니다.

가끔 좀 유치한데? 라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런것들이 재미로 다가왔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 부분에 실제 감독이 그당시 인터뷰했던 장면이 나오는데, 그 인터뷰만 들어도 그때의 상황을 짐작할수 있습니다.

돋보이는 3인의 아줌마들..
재미를 한층더 느낄 수 있게 해준 김지영..

96년 애틀란타에서 은메달에 머문것과 2000년 시드니때 결승에 올라 가지 못했던 것도 모두 번번히 덴마크에게 졌기 때문이었습니다.

아테네에서 우리는 12년만에 다시 금메달에 도전하고 있었고 덴마크는 올림픽 3연패를 노리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결국 은메달에 머물긴 하지만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이 그때 였음을 알려주는 영화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하는 영화가 대부분 흥행성공율이 높고, 저 역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를 선호하는 편이긴 합니다.

영화 속에서 느끼지 못했던 감동이 있으신 분들은 아테네의 경기를 다시 한번 보시면 강한 감동이 전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 (2007) - ★★★★
    임순례 감독은 ‘루저’들을 다루는데 탁월하다. 전작 ‘세친구’, ‘와이키키 브라더스’를 보신 분들은 이 말이 어떤 의미인지 잘 아실거다. 그는 가진 것도 없고 딱히 삶에 대한 의욕도 없이 삶이 고달프고 지루하기만 한 사람들의 심리를 정말 잘 다룬다. 결코 그들을 동정하거나 비웃는 시선이 아닌, 정직하거나 혹은 냉정한 시선이다. 내가 임순례 감독 영화를 좋아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우리 생에 최고의 순간’은 그런 임순례 감독이 정말 오랜만에..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