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10월 4일 목요일

[운영일지]웹미니쩜넷 NO.2

웹미니쩜넷 운영일지 NO.2

개천절을 맞이하여 사이트 디자인 입히는 과정을 시작했다.
먼저 급하게 바꾼 디자인에서 카피라이터 부분과 상단 및 서브 메뉴의 디자인을 바꿔보았다.
항상 사이트를 수정하면서 느끼는건데, 기존에 알지 못했던 사실을 하나씩 배우게 된다. 물론 이번에도 "아!~" 라는 소리가 몇번이고 나왔던거 같다.

웹표준에 맞출려고 하니 원하는 디자인으로 입히기가 그리 쉽지만은 않은거 같다.
앞으로 계속 이런저런 디자인을 해보면서 조금씩 발전해가는 사이트로 만들어야 할듯 싶다.

디자인 입히는 과정에서 XE 위젯 로그인정보 스킨을 만들었는데, 현재 적용되어있는 레이아웃과 뭔지 모를 언발런스한 느낌때문에 적용은 하지 못하고 제로보드 사이트에 스킨 배포를 했다.
XE 자체가 오픈 프로젝트 이기때문에 하나씩 공유를 하다보면 획기적인 디자인이나 생각들이 도움을 주고 받을 때가 많은 거 같다는 생각을 한다.

오늘 배포한 스킨은 웹미니 아쿠아 버전이며 아래와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 전에 모습이다.
기존의 default 로그인창을 토대로 css 추가/수정 후 디자인을 입혔다.
table은 사용하지 않고, div와 css 로만 작업을 진행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OpenID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모습이다.
위와 마찬가지로 1px 의 center bg로 유동적인있는 박스를 만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로그인후의 모습니다.
관리쪽에 보여지는 정보가 많기 때문에 약간 긴 느낌이 난다.
이름앞 레벨 아이콘이 깨끗한 도트가 아닌지.. 흰색 테두리가 보이는데 이부분은 사용자가 직접 레벨아이콘을 수정해줘야 할듯 싶다.

제로보드4 스킨 만들때는 테이블이 난무해서 그런지 작업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았던 걸로 기억이 나는데, div 로 작업할시 1.5배 이상 시간이 걸리는 듯했다. 아직 익숙해 있지가 않아서 그런거 같다.

테터툴즈나 텍스트큐브는 드림위버에서 열경우 바로 디자인을 보면서 작업할수 있어서 그나마 편했는데, XE는 변수로 이루어져서 거의 하드코딩으로 해야한다는게 아직까지는 디자인 작업할땐 불편한 점이 있는거 같다.


스킨다운로드 : http://www.zeroboard.com/15874425
                     http://www.webmini.net/17657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