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월 19일 월요일

[IT뉴스]나날이 발전하는 playtalk (플레이톡)

플레이톡을 잠깐 못들어간 사이에 너무 많은게 변해 있었다.
음~ 어느것부터 포스팅을 해볼까나...(너무 많아서)


오른쪽 상단메뉴인 "사용자 계정" 을 먼저 살펴보자.. 무엇이 바뀌었는가?
그렇다 접근권한이 바뀌었다.. 접근권한을 전체공개와 친구에게만 이란 셀렉트로 나뉘어 좀더 효율적으로 자신의 플톡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점점 사용자들의 편리함을 위해 달려가고 있구나.~~ 음



모두 공개했을때 이렇게 보이겠죠?

그리고 또 변한것은 자신의 플톡글을 날짜별로 관리를 할수 있게 되었다. (한달이 눈에 다들어오네 ㅎㅎ)



덧글이 많아져서 스크롤 압박이 생기던걸 페이징 기능을 추가함으로 인해 어느정도의 스크롤 압박이 해결되었다. 아래글은 유명인사 정동영님의 플톡이다. http://playtalk.net/cdy21



블로그 포스팅 기능도 생겼네?ㅎㅎ




아직 이글루스와 티스토리만 지원이 되네요.. 음~ 테터도 지원이 된다는 얘기가 있으니 내일이나 모레정도면 가능해 지겠군요 ㅋㅋ


아래 부분은 친구들의 소식메뉴에서 친구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곳이다..
자신의 플톡 "친구들의 소식"을 클릭하면 각친구 목록위에 아래와 같은 단추가 있고 이단추들의 쓰임새는 원하는 그룹을 지정후 자유자제로 친구들을 그룹별로 이동/삭제 할수 있는곳이다.
개인적으로 이메뉴는 너무 마음에 든다.. 친구들이 많은 플톡 유저 같은경우 관리하기가 매우 불편한데 이메뉴를 통해서 좀더 쉽게 친구관리를 할수 있게 되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생긴 메뉴가 있다
<-- 친구들의 RSS가 생긴것이다...
이기능을 통해 여러 rss 툴로 구지 playtalk 사이트에 와서 확인할 필요없이 다른곳에서도 친구들의 소식을 한번에 알수 있게 된것이다.

몇일전에 제블로그에 달아논 것인데.. playtalk 사이트에 들어가지 않아도 자신의 글을 실시간으로 뿌려준다..
 


이런식으로 점점 여러 툴과 연동이 되기 시작한다고 볼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늘 고민톡에서 재미있는 글을 보았다..
"사실 나 얼마전에 포경수술했는데.. 수술후 종이컵 대신 스타벅스 컵을 끼워주는데 뉴요커가 된 기분이었다." 라는 글이었다. ㅋㅋ 역시나 고민톡에서 탑을 달리는군~ ㅋㅋ
덧글이 더 재미있으니, 직접가서 확인해 보시길... http://playtalk.net/xezza


나는 프로그램적으론 깊이있게 자세히는 모르지만, 확실한건 플레이톡은 사용자들에게 편리성과 친근함으로 다가가고 발전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댓글 2개:

  1. 플레이톡 티스토리나 이글루스로 전송하기도 생겼어요.. 특정시간이나 하루가 지나면 미투데이 처럼 자동으로 전송해준다면 더 편리할거 같다는 생각도 들고.. 또 전송될때 특정분류에 전송될수 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나날이 발전하는게 보기 좋아요~

    답글삭제
  2. @혓바닥수집가 - 2007/03/19 15:54
    네..^^

    추가된게 여러군데 있어서, 저도 포스팅하면서 계속 모니터링한거 같아요.. 이제 테터로도 전송하는기능이 곧 생기겠죠?

    암튼 나날이 발전하는 모습 보기좋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