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3월 2일 금요일

[잡담]김철수 前 안철수연구소 사장 별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망한 김철수는 어떤 사람인가]

2일 별세한 故 김철수(53) 사장은 보안 2세대 벤처기업가로 이름을 알렸다.

숭실대학교에서 산업공학을 전공한 김 전 사장은 1982년 한국 IBM에 입사했다. 2000년까지 삼성 등 대기업 담당 영업 이사로 근무했다. 이듬해 브로드비전 한국 지사장을 거쳤고, 2002년 1월 대표적인 보안전문기업 안철수 연구소 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김 전 사장은 2005년 3월 안철수 전 CEO가 사퇴하면서 최고경영자 자리를 물려받았다. 이후 지난해 10월까지 2년 여 동안 CEO로 재직했으나, 임파선 암이 확인돼 자리에서 물러난 뒤 투병해왔다.

김 전 사장은 재직 당시 국내 보안업계의 해외사업 진출 기반을 갖추고, 네트워크형 보안 솔루션과 패치관리시스템(PMS) 등을 내놓는 등 공격적으로 기업을 운영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김 전 사장의 사망 소식이 전해진 2일 오전 인터넷에서는 고인의 명복을 비는 네티즌의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김 전 사장의 유족으로는 부인 박현주씨와 주영(모빌탑 사원) 민규(군복무) 두 아들이 있다. 빈소는 서울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발인은 5일 오전 9시다.

출처 : 네이버 기사

국내 보안업계 2세대의 핵심 인물인 김철수 전 안철수연구소 사장이 2일 오전 3시 별세했네요. 하나의 별이 사라졌네요. ㅠㅠ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 2개:

  1. trackback from: 안철수 연구소 사장 별세
    김철수 前 안철수연구소 사장 별세 기사 원문은 위 블로그로 가셔서 보시길....내용은 제목 그대로..... 우리나라의 보안 업계의 큰 별이 떨어지셨군요...불법복제로 소프트가 팔리지 않는 이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