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보드 XE가 드디어 나왔다. 아직 베타 기간이지만, 제로보드4로 만든 사이트를 3년이상 운영해서 인지 왠지모를 끌림(?) 이란게 생긴다.
http://www.nzeo.com 과 http://www.zeroboard.com 두개의 도메인 접속시 nzeo.com 으로 접속이 되었는데, 이제는 zeroboard.com 으로 접속이 된다.
어떻게 변했나 메인 UI를 볼까?
웹디자인일을 해오면서, 가벼워보이고, 텍스트 위주로 된 사용자로 하여금 읽기쉬운 사이트가 좋아지기 시작했는데, 비슷하게 나온거 같긴하다. 어쨋든 제로보드 XE를 설치하면 저런 UI 가 나오니, 앞으로 XE를 이용한 수많은(?) 디자인이 나오리라 생각이 든다. 문제는 어떤식으로 구동이 되는가 하는 문제인데, 사실 마이그레이션 하기에는 겁이 나기도 한다. 3년동안 정성을 들여서 운영해온사이트를 날리지는 않을까? 물론 백업은 받고 작업하겠지만, 제로보드4에 비해 그만한 효과를 못볼까하는 두려움이 먼저 생긴다.
제로보드 사용자로서 일단 XE로 갈아타긴 해야할터인데, 기존 제로보드4 소스를 뒤죽박죽 수정해서인지 참 그런부분이 걱정이 된다..
그냥 기본설치만 하고 운영할걸 그랬나..
기존 4에서 문제점은 여러 사용자들이 많은 지적을 했겠지만, 일단 익스에서 작동 잘되던기능이 파폭에서 안되는 점이 상당히 아쉬웠다.
하지만 이번 XE는 웹표준에 맞춰서 개발이 되었다니, 이런부분은 안심히 된다..
아직 설치는 하지않고 (디자인까지 할려면 날잡고 몇일은 고생해야할듯) css만 살펴보았는데, 요즘 트렌드(?) 에 맞춰 잘되어있는거 같다.
기대도 많이 되고, 걱정도 많이 된다. 물론 XE를 통해 배울것도 많을거 같다..
지금 내가 일하고 있는것도 제로보드의 도움이 컷기에, 앞으로도 많은 발전과 배움 ! 제로보드를 통해 이뤄지리라 생각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