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어원 (http://www.korean.go.kr)에서도 볼수 있지만, (주)윤디자인연구소에서 한글날을 맞이하여 온한글 - 온라인한글박물관 (http://www.onhangeul.com) 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크게 역사속한글 / 한글 길라잡이 / 특집! 내일로 가는 한글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 하고 있고 있네요.
한글의 탄생부터 역사까지 그리고 요즘 통신언어가 난무하는 가운데 한글날을 맞이하여 한번더 정확한 맞춤법과 사용법등 한글에 대해 알아 볼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저역시 맞춤법 및 띄어쓰기등을 무시하고 포스팅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 계기를 통해 한글에 대해 뒤돌아 볼수 있을 기회가 생긴거 같습니다.
조사는 그 앞말에 붙여 쓴다?
위에 내용은 온한글에서 일부를 가져온 것입니다. http://www.onhangeul.com/han_gilla/gilla_01/gilla_05.asp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 글 훈민정음
우리나라 말소리가 중국과 달라서 한자와는 서로 통하지 않으므로 일반 백성들은 말하고자 하는 바가 있어도 마침내 제 뜻을 펼 수 없는 사람이 많다. 그래서 내가 이를 딱하게 여기고 새로 스물여덟 글자를 만들었는데, 이는 사람들로 하여금 쉽게 익혀 나날이 쓰기에 편토록 하고자 할 따름인 것이다.
365일 중에 단 하루(한글날) 만 이라도 한번 더 한글에 대해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왠지 쑥쓰러운 이유는 뭘까??? -_-ㅋ
답글삭제@크리핑크 - 2007/10/09 10:43
답글삭제내사이트 홍보하는 느낌이..